JVMNotFoundException: No JVM shared library file (jvm.dll) found. Try setting up the JAVA_HOME environment variable properly.
에러 메시지 발생 상황
한글 형태소 분석을 학습 중 입니다. 한글 형태소 분석 중 Konlpy 라이브러를 사용하기 위해, Konlpy를 설치하고 Okt를 import하고 선언할 때 다음과 같은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Source]
from konlpy.tag import Okt okt=Okt() #-> 에러발생 지점 |
[Error Message]
JVMNotFoundException: No JVM shared library file (jvm.dll) found. Try setting up the JAVA_HOME environment variable properly. |
에러 내용을 분석하면, JAVA_HOME을 환경변수에 선언하라는 내용이었습니다.
PC를 새로 바꾸면서 JAVA를 설치를 안 했었네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요새 거의 모든 작업을 Colab에서 진행하니 로컬 피씨에 개발 환경 세팅을 안했었네요.
1. JDK 다운로드 및 디렉토리 위치 변경
Oracle 라이센스가 변경되서 이것저것 사용에 제약이 있으니, open jdk를 설치합니다. 2020년 04월 05일 기준 jdk 최신 버젼은 14입니다. 필자는 윈도우 환경에서 학습 중이라 Builds - Windows/64 바이너리 파일을 다운 받았습니다.
Download Site - https://jdk.java.net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적절한 위치에 옮깁니다. 필자는 "C:\Program Files\openjdk-14_windows-x64_bin" 경로로 설정했습니다.
2. 환경 변수에 JAVA_HOME 및 PATH 설정
시스템 환경 변수 편집창을 열고 JAVA_HOME 변수를 선언하고 변경한 디렉토리 경로를 저장합니다.
3. 개발 툴 재 실행
아나콘다로 실습 중이면 아나콘다를 꼭 재 시작해야 합니다. 또는 아나콘다 프롬프트 창에서 주피터 노트북을 수행하셨으면, 프롬프트 창을 종료하고 다시 수행해야 합니다.
아마 모든 툴은 시작할 때 OS의 환경변수를 읽어서 메모리에 관리를 하는 구조라 툴 재시작이 필요한걸로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