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8월 16일 구글 애드센스 신청을 승인받았습니다. 7월 21일 신청했으니깐 승인 기간은 26일이 소요되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정한 제 기준과 방법을 애드센스 승인 원하시는 블로거들에게 공유 드려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기 위해 포스팅을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위한 제 기준
1. 포스팅 개수는 몇 개?
저는 7월 28일 첫 포스팅을 시작하고 바로 그날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했습니다. 그리고 포스팅 수 20개가 되었을 때 가입 승인이 되었습니다. (비공개 글 sitemap.xml을 미포함) 최소 20개는 있어야 한다는 게 제 생각입니다. 다른 글을 보면 블로그를 해왔던 분들은 승인이 빨리 나는 이유가 포스팅 개수와 연관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2. 글자 수는 꼭 1000자를 넘겨야 한다.
글자 수는 꼭 천자를 넘겨야 한다. 이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글자 수는 공백을 제외한 수) 하나의 포스팅이기는 하지만 하나는 700 ~ 800의 글자 수였습니다. 하지만 대체적으로 포스팅 글의 수는 1000자 이상이 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3. 이미지 많으면 승인이 어렵다.
이미지 개수는 승인과 관련 없다고 생각합니다. 제 블로그를 보시면 아실 겁니다. 저는 이미지를 삽입하고 설명하는 방식으로 글을 작성했기 때문에 많은 이미지가 들어가 있습니다.
4. 명확한 주제
명확한 주제 맞는 글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몇몇 승인이 안 되는 블로그를 보면 주제와 맞지 않는 글을 쓰는 경우가 많이 보입니다. 또한 주제와 맞지 않는 글은 글자 수가 많으면 오히려 좋지 않은 결과를 낼 걸로 생각합니다.
5. 카테고리
빈 카테고리가 없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딱 두 개 카테고리가 있고 둘 다 IT관련 카테고리입니다. 전문성을 높이는 데 집중했습니다.
6. 맞춤법
맞춤법은 필수입니다. 내용이 아무리 좋아도 맞춤법이 틀리면 누구라도 읽기 불편합니다. 저는 MS워드와 사람인에서 제공하는 글자 수 세기/맞춤법 검사기를 사용했습니다.
7. 포스팅 단락
하나의 포스팅에도 여러 내용이 들어갑니다. 가독성이 좋아야 사용자들은 글을 읽을 것이고 세션 시간이 올라가니 이 부분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각 내용을 나누기 위해 단락 주제별 볼드체 및 글자 크기로 구분했습니다. 또한 궂이 필요하다는 생각은 안들지만 저는 모든 이미지를 설명하는 코멘트도 모두 달았습니다.
8. 조회 수

제 조회 수를 보시면 거의 평균 한자릿수 정도입니다. 심지어 7월은 거의 0입니다. 이 지표를 봤을 때 조회 수는 승인과는 크게 상관이 없다는 생각입니다. 조회 수보다는 콘텐츠 질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7월 31일은 지인 찬스와 8월16일날은 광고 승인 기념으로 제 지인들에게 조회 부탁을 해서 가파르게 올랐습니다.
9. 구글 서치 및 애널리스틱
구글 서치 콘솔 및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가입은 좋다고 생각합니다. 아래 구글 서치와 애널리스틱에서 중요하게 생각했던 점들을 알려드립니다.
구글 서치 이용 방법

저는 평균 게재순위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습니다. 검색 순위가 높아지면 자연스레 노출 수 및 클릭 수도 같이 올라가기 때문입니다
애널리스틱 이용 방법

제가 구글 애널리스틱에서 중요하게 생각한 건 세션 시간입니다. 구글에서 글을 읽지 않고 바로 닫는 글에 광고를 달지 않겠지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며, 좋은 글이라면 독자는 적어도 5분 이상은 꼭 볼 거고 그 기준을 넘기기 위해 정성스럽게 글을 작성했습니다. 이미지는 8분대이지만 실제 제가 승인받았을 때는 7분대였습니다.
10. 태그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태그는 애드센스 승인과 크게 연관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알기로는 태그 사용의 목적은 분류로 알고있습니다. 즉, 자신의 블로그에서 특정 키워드에 맞게 글을 분류하는 기능입니다. 제 블로그 태그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태그를 자세히 분류하지 않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댓글 쓰기